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치

김천시 아동친화도시 슬로건 공모전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1/12 10:43 수정 2023.01.12 10:43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아동친화도시 가치와 비전을 함축하는 핵심 메시지 발굴을 통한 지역사회 관심과 정책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김천시 아동친화도시 슬로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응모기간 및 대상은 1월 16일부터 2월 3일까지이며 지역,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슬로건은 '아동친화도시 김천시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25자 내외의 문구(한글, 외국어, 기호 가능)여야 한다.

 

공모전 접수는 1인당 1건만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신청서와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서약서를 작성해 이메일(yeon1029@korea.kr)로 발송하거나 직접방문(김천시청소년문화의집 2층 사무실),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슬로건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3월 초 선정할 계획이며 최우수(1명) 30만원, 우수(2명) 각 20만원, 장려(3명) 각 10만원의 시상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천시 관계자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대한 함축적 가치를 시민들에게 알기 쉽게 전달하고 지속적으로 기억될 수 있는 슬로건을 발굴할 계획이며 아동이 권리를 충분히 누리면서 살아갈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김천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란 18세 미만의 모든 아동이 충분한 권리를 누리면서 살아가는 도시로 유엔아동권리협약이 지방정부의 시스템에서 실현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