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교육지원청Wee센터, 김천의료원 정신과 자문의 연수 실시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11/23 17:14 수정 2022.11.23 17:14
관내 상담업무 담당자 위기 상담 역량강화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삼봉) Wee센터는 22일 오후 2시 초, 중, 고등학교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및 상담업무담당자, Wee센터 교직원 총 41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정신적 외상과 위기 학생 지원방안, 교직원 스트레스 해소방안을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김천의료원 정신건강의학과 최진희 과장을 초빙해 청소년 정신적 외상과 위기 학생 지원방안에 대해서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Wee센터와의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관내 학생들에게 정서적 지원을 할 방안에 대해서도 의논했다.

 

정신과 자문의 연수는 김천의료원의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과 관련된 정신건강 증진사업으로 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와 협력해 운영한다. 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와 김천의료원은 이번 연수를 통해 상담업무 담당자의 위기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 관내 학생들을 정서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김천교육지원청 모태화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정신과 자문의 연수를 통해 선생님들의 상담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학교 위기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을 향상하고 김천의료원과 협력체계를 긴밀히 구축함으로써 관내 학생들에게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