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어린이날·부처님오신날 연휴 산불방지 특별대책 추진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5/02 18:52 수정 2023.05.02 18:52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어린이날 및 부처님오신날 연휴를 맞아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수립하고, 비상경계태세를 강화하는 등 5월 마지막 봄철 산불방지대책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올해 어린이날 및 부처님오신날 연휴 전후로 등산객, 상춘객, 사찰 방문객, 임산물 굴채취를 위한 입산객 등 산을 찾는 인구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김천시에서는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특히, 연휴기간 고산지대 중심으로 산나물 채취활동 증가와 부처님오신날 전후 연등, 촛불 등 화기물과 무속행위, 산중기도 등으로 인한 산불발생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김천시는 어린이날 및 부처님오신날 연휴기간 공무원들의 산불방지 비상근무 태세를 유지하고 주요 등산로, 사찰 등 관광지에 감시 인력을 집중 배치해 단속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산림 내 흡연금지, 입산통제구역 산행금지 등 산불예방 및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산불 발생을 대비해 지상진화대와 산불진화 임차헬기를 이용한 즉각 출동태세 유지 및 관련 유관기관과 지원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김충섭 시장은 “어린이날과 부처님오신날 연휴기간 동안 많은 관광객이 우리시의 주요사찰과 산림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바, 시민들의 행복한 연휴를 위해 5월 마지막까지 산불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