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치

적십자사 회원과 함께 하는 ‘해피투게더 김천’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3/14 18:12 수정 2023.03.14 18:12

 

김천시는 14일 시청 강당에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김천지구협의회 회원을 대상으로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 확산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인도주의 정신을 기반으로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와 재난․재해 현장에서 구호 활동을 펼치고 있는 대한적십자사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송애랑 김천대학교 교수가 강사로 나서 ‘해피투게더 김천’의 취지, 필요성, 사례 등을 소개했다.

 

송애랑 교수는 “대한적십자사의 기본 정신과 ‘해피투게더 김천’ 취지가 크게 다르지 않다”며 “따뜻하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목적이 동일하니 교육생과 소통이 더 잘 이뤄졌다”고 말했다.

 

김충섭 시장은 “매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이불빨래, 밑반찬 나눔, 빵 나눔 봉사활동 등을 펼치고 있는 적십자사 회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해피투게더 김천운동’에도 더 관심 가져주시고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해피투게더 김천운동’은 성숙한 시민의식 함양과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기 위해 김천시에서 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시민운동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