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치

김천 농산물로 만드는 제과·제빵 교육 개강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3/10 19:15 수정 2023.03.10 19:15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9일 김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지역농산물 활용 메뉴개발과 동시에 소비촉진을 위해 ‘지역농산물로 만드는 제과·제빵 교육’을 개강했다.

 

이번 교육은 총 4회에 걸쳐 1개월간 교육희망자 24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김천 대표 농산물인 호두, 샤인머스켓, 감자, 양파 등을 재료로 김천호두찰떡머핀, 샤인머스켓 판나코타, 조마감자빵, 구성양파빵 등 다양한 제과·제빵을 만드는 이론 및 실습 교육이다.

 

특히 일반시민과 제과제빵 분야 전문 강사가 함께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제과제빵 실습으로 현장감 있게 진행된다. 아이들 영양간식에 관심이 많은 주부, 카페 디저트 메뉴에 고민이 있는 카페점주들이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이기에 교육생들의 호응이 높다.

 

 

 

 

전제등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김천의 대표 농산물을 활용한 메뉴개발은 관내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고, 특히 제과·제빵 교육은 다양한 세대가 공감하는 교육과정으로 요즘 트렌드인 빵문화에 지역농산물을 가미하여 소비자가 지역농산물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며 “앞으로도 김천지역의 도농 상생과 미래가치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