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김천상의, 조용진 도의원과 맞춤형 지역 인재양성 및 취업연계 위한 간담회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4/10/25 22:44 수정 2024.10.25 22:44


김천상공회의소(회장 안용우)는 21일 오전 11시 맞춤형 지역 인재양성 및 취업연계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특성화고의 맞춤형 인재양성과 취업 연계를 통한 기업들의 인력난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조용진 도의원, 도교육청 창의인재과 박기환 장학관, 최순천 장학사, 황창기 경북과학기술고교장 등 교육관계자와 관내 기업대표 및 인사담당자가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직업계고등학교 현장실습 관련 안내, 지산학 연계 인턴십 설명, 지역 특성화고 학생 맞춤형 양성 관련 토의를 진행한 후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교육관계자는 “학생들이 맞춤형 인재양성이 되어 지역 기업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고, 기업관계자들은 “기업 현장의 고기능 숙련인력을 활용한 특강 및 교육 진행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조용진 도의원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기업의 맞춤형 교육 수요 파악과 취업연계 방안 등에 대해 서로 진솔한 소통의 시간이 됐으면 한다”며 도의회 차원에서 적극적인 역할과 지원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