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친구들~모니터로 만나니 더 반가워”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1/08/23 17:40 수정 2021.08.23 17:40
드림스타트 아동‧가족 위한 온라인 교육 확대


김천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11일 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문화체험과 실습 프로그램 참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확대 실시해 오고 있다.

 

그동안 읍·면지역에 거주하는 아동과 가족들은 이동시간과 교통의 불편함으로 참여가 어려웠으나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덕분에 교육 참여의 기회가 더 많아지게 됐다.

 

이번 교육은 줌(ZOOM)으로 운영한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캘리그라피, 화채 만들기 수업과 유튜브로 진행한 온가족이 체험해 보는 보리막장 만들기, 마카롱 만들기 등이 진행됐다. 엄마들의 정서지원을 위한 꽃꽂이와 천연 향기를 이용한 벌레 퇴치제 만들기 수업은 인기를 끌었으며 홈페이지와 밴드에 체험활동 사진과 소감을 게재하면서 많은 가족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아동들과 가족들의 심리안정과 정서 지원을 위한 온라인 교육도 계획 중이다.

 

 

 

 

김충섭 시장은 “장기화되고있는 코로나19로 인해 문화체험과 취미활동 참여기회가 부족한 아동과 가족들에게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