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여름밤, 도서관에서 즐기는 클래식 피서

데일리김천tv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1/08/17 18:10 수정 2021.08.17 21:19
김천시립도서관, 최영옥 작가 초청강연회 개최


김천시립도서관에서는 오는 8월 20일 최영옥 음악 칼럼니스트를 초청, <영화가 사랑한 클래식>을 주제로 펼쳐지는 한여름 밤 클래식의 낭만 속으로 시민들을 초대한다. 

 여러 방송 매체에서 음악방송 기획과 진행을 맡았으며 음악 칼럼니스트로, 또 다수의 서양음악 관련 책을 집필한 작가로서 대중에게 보다 쉽게 클래식의 매력을 알리고 있는 최영옥 작가는 이날, 영화 속 배경음악으로 삽입된 클래식 이야기를 풀어내고자 한다.   

 또한, 앞선 강연에 소개된 클래식 음악은 유럽․미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영표 바이올리니스트와 최미정 비올리니스트의 초청협연을 통해 생생한 선율로 다시금 재현되어 한층 더 깊이 있는 감동과 여운을 안겨 줄 예정이다.  

 백선주 시립도서관장은 “클래식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어도 편안한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자리인 만큼 부담 없이 참여하시어 무더위와 코로나에 지친 마음도 함께 달래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되며, 강연회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사서팀(054-421-28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