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평화남산동, 노인일자리 참여자 안전교육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1/08/04 21:18 수정 2021.08.04 21:18

 

평화남산동에서는 지난 4일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28명 및 기타 일자리 참여자 대상으로 안전교육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수분섭취와 휴식시간 준수, 폭염대비 행동요령과 쯔쯔가무시 등 병해충 피해예방법, 응급사태 시 비상연락망 체계, 교통안전 등을 안내했다.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노인일자리사업 방역 수칙 준수를 당부해 일자리 속 안전의식을 한층 높였다.

 

교육에 참석한 김훈이 평화남산동장은 “일자리를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하는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구석구석 일자리 어르신들의 손길로 깨끗하고 청결한 평화남산동이 만들어지고 있다”며 “코로나 재확산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마스크 착용 및 방역 수칙 준수해 무엇보다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에 유의해 일자리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현재 평화남산동 노인일자리 사업에는 28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해 관내 구역별로 나눠 환경정비 등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평화남산동에서는 즐겁고 안전한 노인일자리 사업을 위해 주1회 안전교육 등 지속적 지원을 해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