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대 신설 ‘생활체육학과’ 신입생 수시모집…스포츠과학 선도하는 체육지도자 양성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1/07/12 18:44 수정 2021.07.12 18:54

 

김천대학교는 미래 스포츠과학을 선도할 생활체육학과를 신설하고 내년도 신입생을 9월(10일~14일)부터 수시모집한다.

 

김천대 생활체육학과는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스포츠 메카 도시인 김천시의 과감한 투자와 김천대의 교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신설된 우수한 전망의 학과이다. 

 

취업 중심의 맞춤 트랙을 바탕으로 국가공인자격증과 전문자격증을 취득하는데 주력한다. ‘4차산업기술과 생활체육’, ‘생활체육빅데이터론’, ‘메타버스와 생활체육’ 등 4차산업혁명시대에 걸맞은 전공수업을 통해 엘리트 체육인을 키워낼 계획이다.

 

김천대는 실내종합체육관, 대운동장, 소운동장, 웨이트장 등 최첨단화된 체육시설과 우수한 체육학 전공 교수진들을 포진시키며 만반의 준비를 완료했다.

 

생활체육학과 홍상민 학과장은 “수준 높은 이론 교육을 통한 간접 경험과 대학 인근에 위치한 대규모의 종합스포츠시설 등을 통한 직접경험을 토대로 전문적인 생활체육지도자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의지를 다졌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