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봉산 건강생활지원센터, 야생화 심기 프로그램 운영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1/04/09 18:25 수정 2021.04.09 18:25
코로나 블루 예방 위한 원데이클래스

 

김천시 봉산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한 시민의 정신적 건강증진을 위해 8일부터 29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4주 간 야생화 심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2일까지 40명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했으며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1인 1회 참여로 진행된다.

 

첫 수업일인 8일에는 무궁화 고광나무로 야생화 심기 방법 및 화산석에 이끼 붙이는 방법 등을 알아보고 직접 삽목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사의 지도 하에 각자 자신의 화분을 만들어보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렸다.

수업에 참여한 수강생은 “꽃을 직접 심으며 스트레스가 풀리고 즐거웠으며 자주 이런 수업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야생화 심기 모든 수강생들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소독, 환기, 강의실 내 음식물 섭취 금지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교육을 진행했다.

 

 

 

 

김충섭 시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장기간 진행되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지친 시민들에게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심리적 안정 및 행복 도모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