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치

김천혁신도시 방음터널시설 등 본격 추진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04/04 11:31 수정 2022.04.04 11:31
용역비 5억원 확보! 5월중 실시설계 착수


김천시는 혁신도시 내 도심을 가로지르는 도로 교통소음으로 일상생활에 고통을 호소하고 있는 공동주택 입주민들의 고충을 조기에 해결하기 위해 직접 발 벗고 나섰다.

소음발생 배경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혁신도시를 조성하면서 부산지방국토관리청에 위탁한 국도대체우회도로인 지하도로 일부구간이 복개되지 않아 발생되는 소음으로 주민불편을 야기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김천시는 소음문제 해결을 원천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소음시설(방음터널 등) 설치를 LH대구경북본부, 부산지방국토관리청, 정치권 등에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지속적으로 요구해 왔지만 관리기관인 LH와 부산지방국토관리청에서는 소음이 문제없다는 원론적인 대응으로 일관하고 있어 시민들의 불만이 고조돼 왔다.

 

김천시는 직접적인 도로관리기관이 아니지만 더 이상 시민들의 불편을 방관할 수가 없어 2022년 본 예산에 우선 설계용역비 5억원을 확보해 소음측정 용역결과에 따라 LH와 김천시가 공동으로 소음저감시설(방음터널 등)을 설치하기로 했다. 앞으로 추진상황에 대해서는 공동주택 주민대표와 협의 및 소통을 통해 요구사항 등을 적극 반영하여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김충섭 시장은 "혁신도시 내 쾌적한 정주여건 및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소음저감시설(방음터널 등) 설치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주거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1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 박정희
    2022/04/04 14:56
    역시 김충섭 시장님!
    최고이십니다
    발빠른  추진력에  다시한번 찬사를 드립니다
    관리열기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