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경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김천시지부, 평생학습 우리 모두는 예술가 운영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12/26 16:50 수정 2023.12.26 16:50


사)경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김천시지부(지부장 김재경)는 2023년 김천시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운영지원사업 우리 모두는 예술가-미술수업을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소기의 성과를 거두고 마무리했다.

 

'우리 모두는 예술가'는 미술활동을 통해 지적 발달 장애인들이 창의성과, 자기표현력을 향상시키고 소극적이고 부정적인 감정을 자유롭게 발산시키고 긍정적 자신의 내면 표현 할 수 있게 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6월부터 12월까지 실시된 활동은 한국미술협회 및 김천시 미술협회 나우린 회원의 지도로 32회기로 운엉됐다. 수채화에 대한 이해와 기초를 시작으로 수채화의 여러기법 등을 배우면서 그동안 내면에 갇혀있던 자신들의 표현을 통해 자신감과 심리적 정서적 안정감을 얻었다.

 

11월에는 평생학습박람회에 15점의 작품을 전시하여 관람하는 시민들에게 순수한 표현과 아름다음에 대해 많은 칭찬과 격려의 말을 들었다.

 

 

 

 

사)경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김천시지부에서는 "앞으로도 발달장애인들의 예술적 소양과 자기표현력의 향상을 위해 평생학습을 적극이용하고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