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요리와 인문학의 콜라보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5/17 19:07 수정 2023.05.17 19:07
김천시립율곡도서관, 힐링테라피 강좌 성황


김천시립율곡도서관은 425일부터 516일까지 올해의 첫 인문학 아카데미로  힐링푸드테라피강좌를 진행해 성황리에 마무리했.

 

이 프로그램은 김천시립도서관이 최초로 시도하는 강좌로 요리를 통한 자아 발견과 감성 표현, 자존감을 높여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는 동기부여를 목표로 4주간 진행됐다. 강사인 조필희 교수의 열정적인 수업으로 참가자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강좌의 첫 회는 소중한 나의 인생 그래프를 그리는 시간을, 2회에는 가장 가보고 싶은 곳은 어디?’를 주제로 감자 유부초밥 도시락을 만들고 3회는 내면의 감정 표현하기를 주제로 감정 카나페를 만들며 자아 발견의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4회에는 생각의 전환점버킷리스트를 주제로 자신의 꿈을 생각하며 개구리 버거를 만들어 보기도 했다.

 

강좌 참가자들은 차수별로 각기 다른 요리를 만들면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 창의적인 스토리텔링을 통해 자기 생각과 감정, 소망 등을 표현하며 자존감을 높이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강좌에 참여한 수강생은 이번 강좌로 나를 솔직히 표현하는데 좀 더 익숙해졌고, 다른 참가자들과 함께 요리하며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이 너무 즐거웠다.”라며 앞으로도 도서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신동균 시립도서관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일상생활에 색다른 여유와 감흥을 느낄 수 있는 새롭고 다양한 시도를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