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치

김천시립율곡도서관을 뜨겁게 달군 부모 교육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3/22 18:47 수정 2023.03.22 18:47
우리 아이 공부 비법, 독서 통한 문해력 향상과 자기 주도 공부법이 열쇠

 

김천시립도서관(관장 신동균)에서는 지난 14일과 21일 2회에 걸쳐 부모들이 가장 듣고 싶어 하는 자녀교육 전문가인 이은경 강사를 초청해 부모 교육 강좌를 운영했다. ‘슬기로운 초등생활’이란 주제로 열린 이날 강좌는 율곡 홀을 꽉 채울 정도로 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은경 강사는 아이와 부모 모두 행복하게 초등 시기를 보낼 수 있도록 15년간 초등학교 교사 경험과 아이들의 다양한 사례를 토대로 한 초등 교육 노하우를 재치 있는 입담으로 풀어내 부모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더불어 아이들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공부 방법에도‘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며 읽기를 기반으로 하는 문해력 향상을 통한 자기 주도 공부 방법으로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자녀교육의 전반적인 로드맵과 방향성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자녀와 함께 공부 계획을 수립할 때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주도권을 자녀에게 줌으로써 아이의 의견을 존중하는 것이 공부 습관을 정립하는데 기본임을 강조했다.

 

강연에 참여한 한 참석자는 “유튜브와 책을 통해 알고 있었지만, 유명한 강사님을 직접 보고 들을 수 있어 정말 좋았다”며 “자녀교육의 시작은 아이와의 좋은 관계에서 시작된다는 말에 큰 울림을 받은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동균 관장은 “앞으로도 각계의 부모 교육 전문가를 초청하여 학부모의 역량을 기르고 부모와 자녀 간 소통을 통해 건강하고 슬기로운 가족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