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제4회 하나세상 인권영화제...다큐멘터리 `니얼굴` 상영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11/23 17:39 수정 2022.11.23 17:39
장애 인권 공감대 형성하고 인식 개선 도모

 

하나세상은 22일 저녁 6시 30분 김천메가박스 영화관에서 장애인과 가족, 일반시민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하나세상 인권영화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하나세상’은 김천YMCA(이기락 사무총장), 경북장애인부모회 김천시지부(윤안숙 지부장), 누리복지재단(채은희 한걸음어린이집 원장) 3개 단체가 연합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되는 세상을 위해 만든 단체이다. 영화라는 매체를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연대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당연한 권리인 인권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장애인식 개선의 장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상영작인 영화 ‘니얼굴’은 올해 6월 개봉한 다큐멘터리 영화로, 집에서 뜨개질을 하던 발달장애인 정은혜씨가 경기 양평 문호리 리버마켓에서 캐리커처를 그리며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윤안숙 (사)경북장애인부모회 김천시지부장은 “이 행사는 김천시민의 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차별 해소의 장이 마련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하게 됐으며 그들의 삶이 불행하지만은 않다는 것을 알아주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