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여성친화도시 제2기 시민참여단 역량강화교육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07/01 13:35 수정 2022.07.01 13:35
일상 속 모두를 위한 배려가 있는 행복도시 김천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30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김천시 여성친화도시 제2기 시민참여단 역량 강화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김천시가 여성친화도시로서의 안정된 정착에 주도적 역할을 강화하고 시민참여단 역할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김천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기본계획 및 중장기 발전계획에 참여하고 여성친화도시 이행점검 평가위원을 역임한 이미원 강사(도시와젠더 대표)를 초빙해 현대사회와 양성평등, 여성친화도시 프로젝트, 시민참여단 역할과 활성화 방안 등의 주제로 강의했다. 이어진 자체 회의에서는 여성친화도시 시행계획에 맞는 시민참여단의 역할과 분과토의, 현장 모니터링 토론 등이 진행됐다.

 

김경희 복지환경국장은 “여성친화도시의 주축인 시민참여단이 여성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의 눈과 목소리가 되어 시민 모두가 일상에서 배려를 받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김천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격려했다.

 

 

 

 

시민참여단은 양성평등 및 여성정책에 관심이 많고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시민참여단 38명으로 구성됐다. 지난 2019년 4월 창단한 이후 현재 제2기 단원을 맞아 시민 배려주차장, 안심거울설치, 여성정책 제안 등 여성친화적 지역문화 확산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