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어르신 보행안전 위해 함께 해요˝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1/06/10 16:10 수정 2021.06.10 16:10
새마을교통봉사대, 조마면에 실버카 후원

 

 

박태규 새마을교통봉사대장은 10일 조마면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 지역의 소외계층에게 전달할 실버카(보행보조기)를 후원했다.

 

실버카는 질환 등으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쉽게 보행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기기이다. 이날 후원한 실버카는 조마면행정복지센터에서 추천한 관내 어르신 한 분에게 전달했다.

 

새마을교통봉사대는 당초 김천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과 함께 조마면에 방문해 관내 어르신들에게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지역 내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이 지속되면서 찾아가는 민원실 운영이 취소돼 올해는 15개 읍·면을 직접 순회하면서 관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물품을 기부하기로 했다.

 

 

 

박태규 새마을교통봉사대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지역의 어르신들이 가족·친지들조차 쉽게 만나기 어려운 상황이 돼 안타깝다”고 전하며 “이번 기부 물품이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위성충 조마면장은 “박태규 봉사대장님을 비롯한 새마을교통봉사대 김천시지대의 따뜻한 정성에 깊은 감사를 드리고, 어르신께서도 보행보조기를 잘 사용하셔서 다니시는 데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란다”며 이날 전달식을 마쳤다.

 

한편 새마을교통봉사대 김천시지대는 관내 각종 행사 시 교통정리, 주차관리 등 행사지원에 앞장서왔으며 관내 경로당 순회방문을 통한 교통교육, 벽시계 기증 등 김천시 행정에 많은 협조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