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치

힐링 여행은 김천 수도산 자연휴양림에서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1/03/26 21:35 수정 2021.03.26 21:35
"부항댐 출렁다리와 레인보우 짚와이어 체험도 함께"


김천시는 새봄을 맞아 수도산 자연휴양림을 찾는 이들에게 보다 쾌적한 환경과 질 높은 서비스를 위해 대대적인 환경정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 12월 25일부터 휴장중인 김천시 수도산자연휴양림은 새 단장을 위해 휴양림 객실을 보수하고 노후 물품을 교체하고 있으며 도로보수와 포장을 병행 실시하고 있다.

 

또한 휴양림시설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국비를 보조받아 복합재해안전점검을 완료하고 산불이나 화재발생 시 투숙객의 인명피해 예방과 시설물 보호를 위한 산불자동소화시설 설치도 추진하고 있다.

 

김천수도산자연휴양림은 총 36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야외 물놀이장, 수영장, 세미나실, 다목적 구장, 숲속 등산로 등을 갖추고 있다. 수려한 산세와 맑은 공기, 수려한 계곡이 일품인 수도산 자연휴양림은 많은 이들이 찾는 김천의 유일한 자연휴양림이다.

 


주변 관광지로는 부항댐 산내들오토캠핑장과 출렁다리, 레인보우 짚와이어가 있다. 짚와이어는 공중에서 댐 수면 위를 나는 듯이 지나가는 과정에서 짜릿함과 스릴을 느끼며 일상생활에서 찌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곳이다. 더불어 부항댐 하류의 지례면소재지에서 김천특산물인 지례흑돼지불고기로 먹는 즐거움을 더할 수 있다.

 

이외에도 증산면에 소재한 청암사와 수도암, 인현왕후길, 수도산치유의숲, 무흘구곡을 방문하면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즐기면서 심신을 치유할 수 있다.

 

 

 

 

김충섭 시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지쳐가는 일상에서 벗어나 맑은 공기와 수려한 산세가 일품인 김천의 자랑 수도산 자연휴양림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힐링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