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천시는 지난 7일 김천시 황악예술체험촌에서 제22회 김천전국사진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김천전국사진공모전은 사진예술 분야 발전에 이바지할 뛰어난 인재를 발굴하는 사진공모전으로 김천시가 주최하고 한국사진작가협회 김천지부(지부장 박병하)가 주관하는 대회이다.
![]() |
이날 시상식에는 박미정 김천시 문화홍보실장, 나영민 김천시의회 의장, 박선하 경상북도의회 장애인교육지원특별위원장, 최복동 한국예총 김천지회장, 김문호 한국사진작가협회 이사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사, 시상식, 수상 작품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김천전국사진공모전 △ 금상은 김혜진 작가의 <시선>, △ 은상은 김정실 작가의 <우리의 사랑>, 장정숙 작가의 <기다림>, △ 동상은 김태혁 작가의 <젊음>, Grace Kim Park 작가의 <동심>, 김명겸 작가의 <미녀와 야수>가 선정됐으며, 각각 100만 원, 50만 원, 2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 |
김천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서 영예로운 수상자로 선정되신 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활발한 작품활동을 통해 세계적인 사진작가로 발돋움하시길 바란다. 또한, 김천전국사진공모전 수상작은 12일까지 황악예술체험촌 2층 전시실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황악예술체험촌(봉산면 봉산로 524-13)은 2014년 11월에 개관해 도예, 소묘 등 다양한 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전시실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