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감천 기후대응댐 후보지 주민설명회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4/09/13 18:28 수정 2024.09.13 18:28
기후대응댐 최종 대상지 주민설명회와 관계기관 협의 거쳐 연말 확정


김천시는 환경부와 공동으로 13일 대덕면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감천 기후대응댐 후보지(안)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지난 7월 30일 환경부에서 발표한 ‘기후대응댐 후보지’에 감천댐이 선정된 데 따른 후속 절차로, 관련법상 지역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김천시, 환경부, 대구지방환경청, 경북도 등 관계자와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 안전재난과장이 감천댐 건설의 필요성에 관해 설명하고 환경부가 댐 건설 적정성 검토 결과 및 향후 절차를 안내한 뒤 질의응답시간을 가졌다.

 

기후대응댐 최종 대상지는 주민설명회와 관계기관 협의를 거쳐 연말에 확정될 예정이다.

 

감천댐이 최종 선정되면 ‘수자원의 조사·계획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따른 하천유역수자원관리계획에 반영된다. 이후 기본구상, 타당성 조사, 기본계획 수립 등 절차를 거쳐 댐의 규모와 사업 시기 등 구체적인 사항이 확정된다.

 

 

 

 

시 관계자는 “주민들과 적극 소통하고 관계기관과 협의를 통해 감천댐이 최종 대상지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