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대 치기공학과, KDTEX 2024 국제학술대회 학생 실기경진대회 입상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4/08/05 17:06 수정 2024.08.05 17:06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치기공학과(학과장 김홍식)는 지난 26~28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KDTEX 2024 국제학술대회에서 진행된 제15회 전국 치기공(학)과 학생 실기경진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실력으로 입상했다고 5일 밝혔다.

 

사단법인 대한치과기공사협회에서 주관한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치기공(학)과 중 17개 대학의 117명의 재학생들이 참가해 치과보철물 제작을 위한 실기부문 4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뤘다. 김천대 치기공학과 조철진 학생(4학년)은 ‘왁스업 구치부 치아형태 제작’ 부문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김홍식 학과장은 “김천대 치기공학과의 현장맞춤형 교육과정 및 학습동아리 등 전공역량을 강화하는 비교과 프로그램의 운영과 산학연계 협력강화 등을 통해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글로벌 치기공 인재 양성을 목표로 실무중심 교육을 하고 있고, 이런 노력의 결과로 학생 실기경진대회에서 매년 우수한 입상실적을 나타내며 학과 내 모든 교수들이 학생지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대 치기공학과는 1983년 개설된 이래로 치과기공계를 이끌 전도유망한 치과기공사를 양성하는 요람으로 자리잡고 있다. 4년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치과기공사 국가면허를 취득하면 치과기공사로서 치과기공소 개설(경영) 및 근무, 종합병원(대학병원) 치과기공실, 치과 병•의원 치과기공실 등에서 종사한다. 그 외 대학원 진학 후 석(박)사 학위를 취득해 의료기기 연구원, 치과기자재 생산/유통업체 또는 식약처, 국과수 등 공직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으며 미국, 캐나다, 독일을 비롯한 해외 진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하는 것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