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수돗물 품질보고서 제작·배부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4/05/08 19:16 수정 2024.05.08 19:16

김천시 맑은물사업소에서는 김천 수돗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올바른 이해와 더불어 수질 관련 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자 2024년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제작·배부했다. 

 

수도법 제31조 규정에 따라 매년 제작하고 있는 품질보고서에는 수돗물 이 각 가정에 공급되는 과정, 수돗물 수질기준과 수질검사 결과뿐만 아니라 수돗물에 대한 일반상식 및 민원 안내 전화번호 등 다양한 정보가 담겨있다. 

 

특히, 김천의 수돗물은 우수한 수질을 유지하고 있는 감천의 복류수(모래 층 8m 이하에서 흐르는 물)를 취수해 원수로 사용하고 있으며, 수돗물 수질검사 결과 먹는 물 수질기준에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아 시민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수돗물을 공급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전대훈 맑은물사업소장은 “이번 보고서를 통해 많은 시민분이 직접 마시고 있는 수돗물에 대한 궁금증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면서,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맑고 깨끗한 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시청 민원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비치하고 김천시청 누리집에도 게시해 시민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