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치

김천시장애인부모회, 열정이 빛나는 태권도 교실 운영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4/04/25 18:14 수정 2024.04.25 18:14
경북발달장애인 태권도 생활체육교실


사단법인 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 김천시지부(지부장 윤안숙)에서는 성인 발달장애인 대상 ‘2024년 경북발달장애인 태권도 체육교실’ 사업을 운영한다.

 

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에서 주최한 2024년 장애인생활체육교실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경상북도의 후원을 받아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수요일 6개월간 총 24회기에 걸쳐 ‘2024년 경북발달장애인 태권도 생활체육교실’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 김천시지부를 이용하는 성인 발달장애인 19명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오전, 김천시 신음동에 위치한 지성태권도체육관에서 문성국 관장의 지도 하에 태권도의 기본 자세와 동작을 익히고 레크리에이션을 활용한 태권도 기술을 배우면서 장애인들이 활동할 수 있는 범위에서 즐겁고 활기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태권도 생활체육교실을 통해 장애로 인해 체육활동을 접하기 어려운 당사자에게 다양한 체육 활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체력 증진과 대인관계 향상을 도모하고 삶의 질 향상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나아가 지역사회 내 공공시설을 비장애인과 함께 이용함으로써 상호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편견 해소와 사회통합을 도모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