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보건소 &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하는 통합 건강관리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4/04/22 19:17 수정 2024.04.22 19:17


김천시는 지난 18일 혁신도시 입주 공공기관인 TS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구강, 한방, 만성질환 관리, 금연클리닉으로 이루어진 직장인 맞춤형 찾아가는 통합건강서비스를 운영했다.

 

많은 업무와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의 특성을 고려해 점심시간을 활용, 접근성을 높이고 대상자의 주요 연령대와 건강 문제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사업팀을 꾸려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구강보건팀에서는 구강이동진료버스를 활용해 구강 진료(스케일링)와 구강검진을 하고 평소 치아 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의약팀에서는 건강 상담 후 간편하게 붙이는 침(이침)을 활용해 혈 자리 자극을 통한 통증 완화와 한의약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만성병관리팀은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검사 측정 및 예방관리수칙 안내,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와 암 검진 홍보 등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했으며, 금연클리닉에서는 흡연 관련 질환 설명과 금연 보조제 지원을 통해 건강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신숙희 중앙보건지소장은 “찾아가는 통합건강서비스 운영을 통해 직장인들의 건강관리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아 앞으로도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다양한 건강관리 방안을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