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대 사회복지전공 이예종 교수, 상주시이웃사촌복지센터 위기 가구 지원연계사업 특강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4/04/17 17:09 수정 2024.04.17 17:09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는 사회복지전공 이예종 교수가 지난  상주시이웃사촌복지센터에서 주관한 위기가구 지원연계사업(위기가구에 대한 주민 이해) 특강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상주시이웃사촌복지센터는 이웃중심의 마을 변화를 위한 지속적인 주민주도공동체 실현을 목표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상주시 신상2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1인가구 등 사회적 고립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이 주변의 이웃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동기부여를 하기 위해 마련됐다.

 

20여명의 주민들은 함께 고민하고 이야기 나누며,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했다. 교육과 함께 건강관리를 위한 뇌교육기반 박수체조와 즉석사진으로 액자꾸미기 활동을 하며 서로의 유대관계를 더욱 돈독히 했다.

 

 

 

 

이광호 상주시이웃사촌복지센터장은 “이웃사촌복지센터를 통해 주민들에게 다양한 활동과 정보를 제공하여 돌봄의 지지체계를 견고히 하고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