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육아종합지원센터, 관내 어린이집에 인공지능 로봇과 안심 보육 꾸러미 대여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4/03/12 18:38 수정 2024.03.12 18:38


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4월부터 휴머노이드 인공지능(AI) 로봇(4대)과 안심 보육 꾸러미 대여사업을 시행한다.

 

휴머노이드 인공지능 로봇은 음성인식·안면인식 기능, 동요⁃동화책 들려 주기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휴대폰 등 디지털기기의 교육적 순기능과 첨단기술의 집합체인 로봇을 접목해 일상생활에서 체험하고 익숙해지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어린이집안전공제회에서 지원받아 시행하는 보육 안심 꾸러미는 교통, 차량, 화재, 재난 대비와 응급처치의 5가지 항목으로 구성됐다.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위급한 상황에 대한 올바른 대처 방법을 터득할 수 있도록 어린이 눈높이에 맞췄다.

 

김천시 관계자는 "미래를 살아갈 영유아들에게 AI 산업을 접목한 로봇을 활용한 주도적 놀이와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사업을 시행하며  나아가 지역사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다양한 보육의 질적 수준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물품 대여 신청은 오는 19일부터이며, 자세한 내용은 김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