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치

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찾아가는 정신건강상담 운영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4/02/28 16:53 수정 2024.02.28 16:53


김천시는 김천시민의 정신건강을 증진하고 정신건강 고위험군 발굴을 위해 찾아가는 정신건강 상담을 연중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찾아가는 정신건강 상담 <마음 톡(Talk) 톡(Talk)> 사업은 김천시민과 스트레스 고위험군, 기업체, 공공기관 근무자 등을 대상으로 정신건강과 관련된 상담의 접근성을 높이고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정신건강 서비스 연계를 높이기 위한 현장으로 찾아가는 정신건강 상담사업이다.

 

찾아가는 정신건강 상담은 행복의 첫걸음 정신건강 상담, 마음의 감기 우울증, 내 안의 불안 잠재우기 불안장애, 잘 대처하면 득이 되는 스트레스 검사 및 척도를 통한 자기 보고식 진단・평가와 현장 상담을 수행한다. 위험군과 고위험군 발견하면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연계하여 중증화를 방지한다.

    

 

 

 

김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정신건강복지센터는 현장으로 찾아가는 상담 활동을 통해 정신건강 돌봄과 조기 발견 개입 체계를 구축해 김천시민의 정신건강 관리를 위한 노력을 하겠다”라며 "찾아가는 정신건강상담 <마음 톡(Talk) 톡(Talk)>은 연중 운영되며 수요처의 요청이 있으면 어디든지 운영될 수 있다"고 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