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새김천새마을금고 김천복지재단에 백미기탁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3/09 15:03 수정 2023.03.09 15:03
MG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이웃사랑 실천

 

새김천새마을금고(이사장 김상섭)는 9일 사랑의 좀도리 운동의 일환으로 백미(10kg) 200포(500만원 상당)를 김천복지재단(이사장 김충섭)에 전달해 평화남산동과 자산동, 대곡동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졌다.

매년 새김천새마을금고에서 진행하는 사랑의 좀도리 운동은 옛날 우리 어머니세대에서 밥을 지을 때 쌀을 한술씩 덜어내 모았다가 어려운 이웃을 도왔던 전통적인 십시일반의 정신을 오늘에 되살려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고자 고통 극복 차원에서 시작된 운동이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김상섭 이사장은 “앞으로도 꾸준히 회원과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소외된 이웃 없이 행복한 김천이 되도록 저소득 가정에 잘 전달해 달라”고 말했다.

 

김충섭 이사장은 “올해도 잊지 않고 지역사랑에 참여해 준 새김천새마을금고 직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처해있는 힘들고, 소외된 이웃들을 샅샅이 살펴 시민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복지재단은 지난해 11월 출범 이후 어려운 위기 속에서도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현재까지 9억원의 성금이 모금됐고, 긴급복지사업에 3,200만원과 희망복지공동체 지원사업에 3,400만원, 현물 및 지정기탁사업으로 7,000만의 사업비를 지원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