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치

˝반달가슴곰 오삼이 지키기, 시민과 함께해요!˝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3/07 11:03 수정 2023.03.07 11:03
반달가슴곰 공존문화 조성 위해 찾아가는 주민교육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6일 오후 1시와 3시 증산면 평촌과 장평 경로당을 각각 찾아 시민과 함께하는 오삼이 지키기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김천에서 활동하는 반달가슴곰 오삼이에 대한 인식 개선과 공존문화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멸종위기종 동물이 처한 위기, 반달가슴곰을 만났을 때 행동 요령, 공존을 위한 협조사항 등을 안내했다. 특히 국립공원공단에서 관련 교육을 이수한 시민 강사들의 주민 눈높이 교육으로 반달가슴곰 공존문화 조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교육에 참석한 마을 주민들은 “평소 농작물 피해 때문에 야생동물에 대해서는 귀찮고 별 관심도 두지 않았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반달가슴곰이 서식할 만큼 살기 좋은 김천에 자긍심이 생겼고, 깨끗한 자연을 지키기 위해 같이 노력해야겠다는 마음도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충섭 시장은 “다양한 사업을 통해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살기 좋은 김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천시는 오는 22일까지 매주 월, 수, 금 반달가슴곰 오삼이 활동권역 소재 경로당을 찾아 시민과 함께하는 오삼이 지키기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