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치

김천서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열려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1/11/26 19:04 수정 2021.11.26 19:04
현안사항 토론하며 정보 공유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296차 월례회가 김천시의회 주관으로 26일 오후 김천문화예술회관에서 하병두 협의회장을 비롯한 도내 시‧군 의장들과 김충섭 김천시장,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월례회는 김천홍보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이우청 김천시의회 의장의 환영사와 김충섭 김천시장의 축사, 감사패와 기념품 전달, 본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우청 의장은 환영사에서 “내년부터 시행될 지방자치법 개정안으로 지방의회에도 새로운 물결이 일 것”이라며 “서로 지혜를 모아 대응하고 잘 준비해서 새롭게 도약하는 자치분권의 힘이 주민에게 돌아가 진정한 주민 주권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경북시‧군의장협의회는 이날 월례회에서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 대상자를 심의 선정하고 김천의 노인요양시설에 성금을 전달하며 훈훈한 겨울나기에 앞장섰다.

 

또한 시․군별 의정활동에 대한 상호 정보교류와 지역의 공동 관심사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앞으로도 지역현안 해결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긴밀한 협력을 도모하기로 했다.

 

한편 경북시‧군의회 의장협의회 12월 월례회는 봉화군의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