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천시(시장 배낙호)는 지난 23일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방과후아카데미에서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 통합 프로그램 ‘과일 타르트 만들기 체험’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과 부모, 형제자매가 함께 참여해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체험에서는 전문 강사의 안내에 따라 제철 과일을 손질해 알록달록한 과일 타르트를 완성하는 과정을 함께했다.
![]() |
청소년과 가족은 서로 협력해 요리를 완성했고 완성된 타르트를 함께 시식하며 성취감과 즐거움을 나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평소에는 자녀와 대화할 시간이 부족 했는데 함께 요리하며 웃고 대화할 수 있어 뜻깊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김홍태 가족행복과장은 “이번 가족 통합 프로그램은 단순한 요리 체험을 넘어, 가족이 함께 추억을 만들고 소통할 수 있는 매우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학습 지원, 각종 체험활동, 자기 개발 활동, 생활 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참여 신청 문의: 054-434-66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