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민주평통, 성의여중 전교생 300여명 대상 통일퀴즈 원정대 개최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5/07/17 22:02 수정 2025.07.17 22:07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김천시협의회에서는 성의여자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통일에 대한 건전한 인식과 공감대 확산을 위한 행사를 개최했다.

 


'바로 알자, 우리 역사! 열어가자, 행복통일!’이라는 슬로건 아래 찾아가는 통일퀴즈 원정대가 민주평통김천시협의회 주관으로 17일 오후 1시 성의여중 체육관에서 전교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들의 올바른 통일관 및 역사관 교육으로 통일미래세대 육성을 도모하고 자유민주주의에 입각한 통일에 대한 이해와 비전 공유를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들의 관심과 트렌드를 반영한 참여형 프로그램인 이날 행사는 통일을 주제로 한 공감형 퀴즈를 풀며 청소년들의 통일 미래에 대한 필요성을 고취시켰다.

 


재난안전 및 통일동영상 상영 후 개회식을 가진 뒤 밴드동아리 공연, 명물콘테스트, 통일유퀴즈, 고요 속의 외침, 역사교사와 함께하는 통일 찬반토론, 자유선언, 통일퀴즈원정대 결승, 장기자랑, 시상식 및 기념촬영 순으로 3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결승을 통해 선정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각 1명에게는 민주평통시협의회장상 및 상품권 20만원, 15만원, 10만원을 전달했으며 장려상 5명에게는 상장과 상품권 각 5만원을 전달했다.

 


민주평통김천시협의회는 청소년들의 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해 매년  청소년 대상으로 통일퀴즈 원정대, 눈높이 통일교실, 평화통일 골든벨, 평화공감 체험학습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