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평생교육원은 오는 7월 15일부터 8월 24일까지 ‘2025년 제2기 평생교육 정기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2기 정기강좌는 8월 4일 개강해 12월 19일까지 총 20주간 운영되며, 지난해보다 2주 연장된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수강생들에게 보다 넉넉한 학습 기간과 풍성한 교육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모집은 단계별로 진행된다. 장애인 및 신규 수강생을 대상으로 한 우선 모집은 7월 15일부터 16일까지,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한 일반 모집은 7월 18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다. 이후 정원이 미달된 과목에 한해 8월 4일부터 8일까지 추가 모집이 이뤄질 예정이다. 강좌는 김천시에 주소를 둔 19세 이상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제2기 정기강좌는 시민들의 다양한 배움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여러 분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김인수 평생교육원장은 “평생교육원을 통해 시민들이 충분한 시간 동안 배움의 기쁨을 누리고, 누구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른 개강 일정에 맞춰 수강생들이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강의실 등 교육시설을 재정비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