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박민수 박사, 율곡 도서관 인문학 클래스 성료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5/05/02 13:06 수정 2025.05.02 13:06
질병 없이 100세까지, 건강수명 늘리는 6가지 실천법 강의


김천시립 율곡도서관(관장 이순영)은 지난 30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박사 박민수 원장을 초청해 ‘건강수명 100세를 결정하는 건강 생활 속 비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서울대 의과대학 의학박사로 건강 분야 베스트셀러 저자이자, KBS「여유만만」, SBS「좋은아침」등 방송 출연으로 저명한 박민수 박사가 맡아 강연했다. 박민수 박사는 김천시민들에게 혈관, 장, 근육, 세포, 뼈, 수면 등 6가지 핵심 요소를 중심으로,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 관리법을 쉽고 흥미롭게 설명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강연 중간에는 박사가 직접 시범을 보이며, 참가자들과 함께 간단한 스트레칭과 운동을 따라 해보는 시간을 가져 시민들이 건강 실천법을 배우기도 했다.

 


이순영 시립도서관장은 “율곡도서관은 앞으로도 인문학이 일상에 스며들고, 시민 한 분 한 분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다양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남은 강연과 프로그램에도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율곡도서관은 △5월 28일 허지원 교수의 ‘임상심리학으로 살피는 나의 마음, 나의 자존감’, △5월 29일 김헌 교수의 ‘신화의 숲에서 지혜의 길을 찾다’ 등 율곡 인문학 클래스를 비롯하여 다양한 인문학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김천시립 율곡도서관 누리집(www.gcl.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054-421-02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