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치

김천시, 올해 1분기 장애인단체연합회 간담회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5/03/07 14:41 수정 2025.03.07 14:41


김천시는 지난 6일 김천시장애인회관에서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지역 내 장애인단체 대표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천시 사회복지과 관계자와 유형별・목적별 장애인단체 대표 및 종사자 등 30여 명이 참석하여 지역 내 장애인 지원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장애인회관 이용자 편의시설 확대사업」, 「장애인 복지사업」, 「장애인 지역 참여 사업」 등 다양한 현안이 논의됐으며, 참석자들은 장애인들의 실질적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김천시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장애인들의 불편 사항과 개선이 필요한 점을 공유할 수 있어 뜻깊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장애인들의 권익 신장과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는 장애인단체 운영 활성화, 지방보조금의 투명성과 효율성 제고를 위해 분기별 간담회 및 지방보조금 매뉴얼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장애인들의 여가문화 개선을 위해 ‘장애인전용 파크 골프장 조성’ 및 ‘ 장애인 실내파크골프장 건립’ 등을 추진 중으로, 연내 준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