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율곡도서관, 김겨울 작가 초청 강연회 성황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5/02/17 12:06 수정 2025.02.17 12:06
"읽고 쓰며 극복하고 나아가자" 주제로 시민들과 소통


김천시립율곡도서관(관장 이순영)은 14일 저녁 7시 율곡도서관 율곡홀에서 김겨울 작가를 초청해 강연회를 열었다. 

이번 강연은 <읽고 쓰며 극복하고 나아가자>라는 주제로 김천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김겨울 작가는 이번 강연에서 독서와 글쓰기가 내면을 탐색하고 성찰하는 중요한 과정임을 강조했다. 김 작가는 책을 읽고, 글을 쓰는 일이 감정을 정리하고 생각을 구조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이를 통해 더 나은 자신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독서와 글쓰기가 삶의 방향을 찾고 의미를 되새기는데 어떻게 이바지하는지를 이야기했다. 이를 통해 청중들에게 독서와 글쓰기를 통해 삶을 깊이 이해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끌어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김겨울 작가는 MBC 라디오 프로그램 <북클럽 김겨울입니다>의 DJ 로 활동하며, 유튜브 채널 ‘겨울서점’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독서문화를 널리 알리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독서의 기쁨>, <활자 안에서 유영하기>, <아무튼 피아노>, <겨울의 언어>, <우화들> 등이 있다. 

이순영 김천시립율곡도서관 관장은 “이번 강연이 시민들에게 독서와 글 쓰기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고, 이를 통해 더욱 풍요로운 삶을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