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도서관 창작공작소 김영식 화가 사전 특강 성료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4/04/08 17:53 수정 2024.04.08 17:54
<누구나 예술가가 될 수 있다> 프로그램 시작


김천시립도서관은 4월 도서관의 날을 맞이해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 생활화로 일상에 활력을 더하고, 다양한 문화 메이킹 활동을 통해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도서관 창작공작소 운영한다.

 

그 첫 번째 시간으로 4일 오후 7시 시립도서관 시청각실에서는 김영식 작가의 <나는 지금 어디에>강연을 시작으로 <누구나 미술가가 될 수 있다>프로그램을 이어 간다.

 

서영화가 김영식 작가는 김천 출신으로 영남대 응용미술과와 동경학예대학 대학원(미술교육전공)을 졸업하고 미국, 중국, 일본 등 국내 외에서 106회에 걸친 개인 작품전 경력을 가졌으며 현재도 활발한 미술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작가의 성장기와 소박했던 삶을 솔직하고도 소탈하게 풀어냈다. 또 작가의 책과 작품을 깜짝 선물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더욱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김 작가는 "언제나 모든 것에 진심을 더하고 우리의 가슴속 텃밭에 배려와 감사로 따뜻하고 아름다운 삶을 가꾸어 가길 바란다”라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강연에 참여한 한 시민은 “작가님의 솔직하고 순수한 이야기를 통해 밝고 따뜻한 작품을 한층 더 이해하는 좋은 계기가 됐으며, 남은 수업과 작품 또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시립도서관에서는 이번 강연에 맞춰 김영식 작가를 조금 더 이해하는 작품 11점과 4월 24일부터 시작되는 <누구나 미술가가 될 수 있다> 저서를 포함한 작가 저서가 1층 전시실에 전시하고 있다.

 

한편 도서관 창작 공작소는 <우리 그림, 꽃으로 피어나다>, <나만의 그림책 제작>, <시 창작 공작소>, <기억의 부활, 내 존재의 증명(글쓰기)>, <누구나 미술가가 될 수 있다.>, <건강한 삶을 위한 지혜(건강 약선> 등 6개 프로그램 70강좌 운영 예정이며 현재 수강생 모집 중이다. 자세한 일정은 시립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