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우청 시의회의장 |
김천시의회 이우청 의장이 수능을 3일 앞둔 30일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를 격려했다.
이 의장은 코로나19의 확산을 우려해 매년 실시하던 수험장 방문을 자제하고 비대면 온라인으로 수험생을 격려했다.
이우청 의장은 “오랜 시간 꿈을 위해 달려온 수험생 여러분께 격려와 응원의 박수를 보내며 수험생들과 고락을 함께하며 정성을 다해 보살피고 가르쳐 주신 부모님과 선생님들께도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격려했다.
또 “결과에 대해서 너무 걱정하지 말고 편안한 마음으로 여러분이 가진 실력을 그대로 보여준다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따라올 것”이라며 “스스로를 믿으면서 인생의 한순간을 당당하게 마주하고 자신 있게 건너가길 바란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다음은 이우청 시의회의장의 격려문 전문이다.
이우청 김천시의회 의장 수능격려 메시지
사랑하는 수험생 여러분! 어느덧 수능이 코 앞에 다가왔습니다.
그 어느 해보다 힘겨웠던 수험기간동안 흔들리지 않고 하루하루를 꿋꿋이 이겨낸 수험생 여러분이 자랑스럽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긴장과 초조함으로 마음을 졸이고 있을 수험생 여러분과 학부모님들의 마음이 짐작이 됩니다. 오랜 시간 꿈을 위해 달려 온 수험생 여러분께 격려와 응원의 박수를 보내며, 수험생들과 고락을 같이 하며 정성을 다해 보살피고 가르쳐 주신 부모님과 선생님들께도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수험생 여러분, 나무는 크게 자라기까지 따뜻한 햇빛을 많이 받아야 하고 더 깊이 뿌리를 내리기 위해 숱한 비바람을 견뎌내야 합니다. 치열하게 보낸 시간들이 여러분과 함께였기에 수험기간동안 여러분들은 한층 더 성장했다고 생각합니다. 결과에 대해서 너무 걱정하지 말고 편안한 마음으로 여러분이 가진 실력을 그대로 보여준다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따라올 것입니다.
항상 수능 시험일만 되면 날씨가 많이 추워져서 걱정이 됩니다. 더구나 수능을 앞두고 코로나19가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어 수험생 여러분의 건강과 안전이 더욱 염려스럽습니다. 수험생 여러분께서도 개인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건강 관리를 잘해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바랍니다.
수능은 여러분의 꿈과 미래를 위해 거쳐야 할 하나의 과정입니다. 스스로를 믿으면서 인생의 한 순간을 당당하게 마주하고 자신있게 건너가길 바랍니다. 김천시의회도 15만 김천시민과 함께 여러분의 꿈을 향한 힘찬 날갯짓을 응원하며, 선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2월
김천시의회 의장 이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