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민주평통, 성의중 평화통일골든벨 퀴즈대회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12/07 22:38 수정 2023.12.07 22:38
전교생 220명 참여해 3학년 장정훈 ‘대상’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김천시협의회 주최 2023년 청소년 평화통일 골든벨 퀴즈대회가 6일 오후 12시 30분 성의중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청소년들의 바람직한 통일관과 역사관 함양을 통한 통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한 이날 대회에는 성의중 220여명 전교생이 참여했다.

 


사전에 기본학습문제를 일부 제공해 청소년들의 통일, 역사, 국제문제 등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학습 기회를 부여했다.

 

개그맨 정현수와 아나운서 강혜민

개그맨 정현수와 아나운서 강혜민의 진행 아래 OX퀴즈, 객관식 및 주관식 문제 등 다양한 형식의 문제가 출제됐다. 학년별 A, B, C조로 나눠 골든벨 예선을 치른 후 조별 약 30~35명의 학생을 선발해 약 100명이 본선라운드에 진출했다.

 

대회결과 골든벨 대상은 3학년 장정훈이 차지해 상장과 부상으로 3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3학년 문찬연이 차지해 상장과 20만원, 우수상은 3학년 이지호, 3학년 김범서가 차지해 상장과 각 10만원 상품권을 받았다.

 


이외에도 장기자랑, 평화통일 4행시 짓기 등 부대행사도 마련해 적극 참여를 유도하고 호응도를 높였다.

 

정병기 평통협의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북한과 통일에 대한 기초 지식을 함양함으로써 통일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건전한 안보관을 정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재을 성의중 교감은 “청소년들의 평화통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비전 공유를 위해 노력하시는 민주평통 김천시협의회장님을 비롯한 자문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이 대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평화통일에 대한 건전한 인식을 확고히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