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새마을회, 새마을 환경 살리기 행사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11/16 16:17 수정 2023.11.16 16:17


김천시새마을회(회장 임영식)는 지난 15일 조각공원 둔치에서 새마을환경살리기 행사를 개최했다.

 

새마을환경살리기 행사는 중요한 사회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환경문제에 적극 대응하고자 재활용품 경진대회, 알뜰장터, 환경 체험 공간(부스) 운영, 하천 살리기 활동 등 환경을 살리고 자연보호에 관한 관심을 독려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300여 명의 새마을지도자와 시민이 참석했으며,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은 친환경 가방(에코백) 만들기, 페트병 화분 나누기 등 친환경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알뜰장터에서 다양한 중고 물품들을 사고파는 등 친환경 실천에 동참했다.

 

또한, 읍면동별로 올 한 해 수집한 고철, 파지, 폐비닐 수량을 토대로 재활용품 경진대회를 실시해 읍면 부문에서는 1위 아포읍, 2위 구성면, 3위 개령면, 4위 남면, 5위 감문면, 6위 조마면, 동 부문에서는 1위 대곡동, 2위 평화남산동, 3위 지좌동으로 수상이 결정돼 해당 읍면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 대해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새마을지도자들은 올 한 해 고철, 파지, 폐비닐과 알뜰장터에 내놓을 물건을 수집했으며, 환경도 지키고 생활 속에서도 유용한 물건들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도 함께 고민했다.

 

임영식 시 새마을회장은 “환경문제는 우리 생태계 곳곳에 영향을 주고 있다. 나눔과 배려로 우리 새마을회가 함께 사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도록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