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보건대(총장 이은직) 스마트물류과는 협약기업 연계(수요기업: 쿠팡풀필먼트서비스) 교과과정을 10월부터 시작한다. 특히 교과과정에는 채용 연계형 인턴십(인턴십 2개월 이후 정직원 채용)과 기업체 현장실습 등 실무형 인재 양성을 포함하고 있다.
경북보건대 재학 중 인턴십 혹은 현장실습에 참여해 졸업 전에 현장 감각을 익히고자 마련됐다. 경북보건대의 협약기업(23년 09월 기준, 14개사)으로는 쿠팡풀필먼트(주, 쿠팡CFS), 퍼슨(주), I-LOGISKOREA(주), ㈜뉴통(KC네트웍스), 컴포즈커피(주), 리턴박스, 모토벨로, 에코브, 피엘지, 청우물류, T.O.L(주), ㈜BIZWIN SOULTION, 리우교역 등이 있다.
|
경북보건대 스마트물류과는 2023년 9월 18일부터 12월 05일까지는 고용노동부와 구미인적자원개발위원와 함께 일반인/구직자/실업자/김천시민 등을 대상으로 야간과정(저녁5시~10시) '물류 4.0활성화를 위한 e비즈니스 교육'도 운영하고 있다. 나아가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와 경북보건대(스마트물류)가 공생할 수 있는 농산물 물류 전문인력 양성으로 대학 교육서비스 확대를 지자체와 함께하고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
특히 경상북도 대학 중 유일한 물류전공학과이며, 지역 내 독보적인 물류 전문가를 양성하는 스마트물류과는 학생들은 입학 후 졸업할 때까지 지도교수와 매 학기 면담을 통해 학교생활, 진로 및 전공 상담을 받는다. 또 사제동행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체 현장 견학 및 진로 탐색을 통한 현장 실무 소양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졸업 이후에도 평생교수 멘토제를 통하여 주기적으로 소통을 할 예정이다. 선·후배 간 유대감 향상과 현장 실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하고 있다.
|
경북보건대 이은직 총장은 “물류는 다양한 산업과 기업을 연결하는 인간의 혈관과도 같은 역할을 한다. 이는 기업 비즈니스의 지속 가능한 생존을 유지하며, 특히 우리 지역 경제발전에 핵심으로서 더욱 부각될 것이다”라고 말하고 “앞으로도 경북보건대 스마트물류과의 전망은 매우 밝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