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김천시, 대한배드민턴협회 전국대회 다년 계약제 협약 체결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6/28 20:29 수정 2023.06.28 20:29
전국 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초등, 중고) 4년 유치 협약


김천시와 대한배드민턴협회는 지난 27일 김천시청에서 전국단위 배드민턴대회의 다년간 개최를 위한 유치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대한민국 배드민턴 발전과 김천시 체육문화 진흥을 도모하고자 「전국 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를 중고대회와 초등대회로 구분하여 2024년부터 2027년까지 4년간 김천에서 개최하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과 김택규 대한배드민턴협회 회장은 협약식에서 상호 신의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협력 사항 등을 담은 협약서에 서명하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의지를 밝혔다.

 

협약을 통해 그동안 전국단위대회 유치를 위한 지자체 간 경쟁으로 유치비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상황에서 김천시와 협회는 안정적인 대회 유치와 운영이 가능해졌다.

 

한편, 올해 6월에 김천에서 개최한 「2023 전국 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 (중고)」는 전국대회 중 참가 규모가 가장 컸으며, 선수단 등 1,500여 명이 12일간 김천에서 체류하면서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됐다.

 

 

 

 

김천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배드민턴 종목 발전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홍보 등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라며, 본 대회가 김천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