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경찰소방학과(학과장 김봉수교수)에서는 졸업 선배 취업 특강을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
김천대는 매년 졸업 선배를 초청해 취업(공무원시험)과 관련한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취업 특강에는 제주지방해양경찰청 서귀포해양경찰서 3003함(함장 박종택)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유경(13학번)씨를 초청해 이뤄졌다. 이유경 씨는 김천대 경찰행정학과 졸업생으로 학과 후배들을 위해 '김천대학교에서 이룬 20대의 꿈' 을 주제로 특강했다.
|
김천대 입학부터 해양경찰 시험 합격까지의 20대의 절반 이상을 김천대 고시반(청람재)에서 공부하고 교수와의 진로상담을 통해 20대의 꿈을 이뤘다는 것과 대학 재학 시절 공부 노하우 등을 후배들과 함께 공유했다.
이유경씨는 “저 또한 처음에는 일반경찰 시험을 준비하면서 특별한 계기로 해양경찰 시험도 같이 준비해 합격했으며, 후배들에게도 일반경찰 뿐만 아니라 해양경찰에 대한 도전의식과 해양경찰 채용제도를 알려 해양경찰에 입직하는 후배들이 늘어났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강의를 통해 해양경찰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길 바라며 졸업 선배 취업 특강에 초청해 주신 김봉수 교수님께도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천대 경찰소방학과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과 실무과목, 견학프로그램, 취업선배초청특강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각지에 200여명 이상의 경찰, 소방공무원을 배출하고 있다. 2023년부터는 산업안전전공을 개설하여 지역사회의 치안, 재난, 산업안전 등 다양한 분야의 취,창업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역혁신융합대학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