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김천대 치기공학과, 경북도치과기공사회와 협력 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6/26 16:05 수정 2023.06.26 16:08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치기공학과(학과장 김홍식)는 지난 20일 경상북도치과기공사회(회장 허유영)와 상호교류 및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김천대 치기공학과 김홍식 학과장, 박종경 교수와 경상북도치과기공사회 허유영 회장, 안중희 총무이사, 권기찬 기공실무이사, 김승수 학술이사 겸 김천대 치기공학과 겸임교수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치과기공사회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인재 양성과 치과기공산업의 발전을 위한 각종 교류 및 협력 사업을 수행해 상호 간 대외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 현장실습 및 취업 협력 ▲산학협력 프로그램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 증진 프로그램 운영 등이며, 이를 통해 양 기관은 상호교류를 도모할 계획이다.

 

허유영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치과기공산업에 필요한 전문 인력양성에 협력해 지역 구강보건의료의 발전을 기대하고, 이를 위해 세미나 공동 개최 및 현장실습 지원 등 실질적인 성과를 나타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홍식 학과장은 “오늘 협약을 발판으로 미래의 치과기공 인재 양성에 있어서 굳건한 산학협력 관계가 마련되기를 바라고, 상호 간의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양 기관이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