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천시는 지난 16일 김천시여성대학총동창회를 대상으로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 아카데미를 운영했다.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 아카데미는 관내 시설 견학을 통해 일상 속 친절·질서·청결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김천의 뿌리에 대해 알아보는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기관, 단체 등 김천 시민을 대상으로 한다.
프로그램은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에 대한 소양 교육 후 음식물 쓰레기 처리장, 소각장, 재활용품 선별장 등 자원순환시설을 방문해 쓰레기와 자원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정립하고, 시립박물관 견학을 통해 김천의 역사를 알아보는 내용으로 운영된다.
![]() |
이날 김천시 여성대학 총동창회 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지역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여성 리더이자 봉사자로서 본 운동의 취지와 필요성에 공감하고 친절, 질서, 청결 등을 실천해 살기 좋은 김천을 만드는 데에 힘을 보태고자 했다.
한 참가자는 “쓰레기를 버리는 건 잠깐인데 처리하는 데에 오랜 과정이 필요할 줄은 몰랐다. 우리 김천을 위해 나부터 실천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느끼고 알게 된 것들을 주변에 전파하고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에 더욱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했다.
한편, 시에서는 월 1~2회 정도 기관·단체 대상으로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 아카데미를 추진하고 있으며, 관련 사항은 김천시청 총무새마을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