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치

김천시, 배달앱 등록 음식점 일제 지도·점검 나서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5/02 11:50 수정 2023.05.02 11:50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배달음식점의 위생·안전을 선제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4월 26일부터 6월까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함께 음식점의 위생관리 실태를 집중 점검한다.

 

코로나19 이후 소비가 증가한 치킨, 피자, 족발 등 다소비 품목을 취급하는 음식점에 대한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왔으나 배달앱 등 온라인플랫폼이 활성화되고 배달 음식에 대한 위생 문제가 끊임없이 대두되고 있어 이번 점검은 배달앱 등록 여부, 객석 규모 등 운영 실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전체 2,844개소를 대상으로 추진한다. 시는 이를 토대로 추후 영업 형태에 맞는 위생관리 대응 방향 등을 정할 방침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배달앱 등록 여부, 객석 규모, 휴·폐업 등 영업장 현황 조사와 식품·조리시설의 위생적 취급 기준 준수 여부, 소비기한 경과 제품 보관·사용 여부, 영업자와 종사자의 개인 위생관리 준수 여부 등이며, 식중독 사전 예방을 위해 안전조리 요령 등의 홍보활동도 병행한다.

 

점검 결과에 따라 즉시 개선할 수 있는 경미한 위반사항은 시정조치 되도록 현장에서 계도하고 인체에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는 위반행위 또는 상습 ․ 고의적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관련 규정에 따라 행정처분 등 엄정 조치 할 계획이다.

 

이성화 환경위생과장은 “배달 음식은 소비자가 조리환경을 알지 못해 업소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주문한다는 점을 영업자분들이 유념해 주시기를 바라며, 배달 음식에 대한 안전관리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는 먹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