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스포츠 중심도시 김천! 3월 한 달 간 14개 대회 개최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3/15 19:22 수정 2023.03.15 19:22
시내 곳곳에 젊은 활기로 가득


김천종합스포츠타운에서 3월에만 전국대회, 도 단위 대회 등 14개의 대회가 개최되면서 지역 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김천시 브랜드 대회인 「제13회 김천 전국수영대회」를 시작으로 「2023 종별테니스 대회」, 「제1차 유소년 전국 마스터즈 수영대회」, 「대한체육회장배 전국 스쿼시 선수권 대회」 등 14개 대회를 개최해 2만여 명 이상이 김천시를 방문할 예정이다.

 

대회가 열릴 때면 숙소를 예약하기 힘들 정도로 많은 외지인들이 오가면서 시내가 들썩인다. 시내 곳곳에는 대회를 알리는 현수막과 홍보물들로 가득차고 식당에는 손님들로 북새통을 이루며, 거리를 활보하는 방문객들로 도시 전체가 활기가 넘친다.

 

김천시는 전국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종합스포츠타운과 전국 어디에서도 3시간 이내에 올 수 있는 국토 중심의 지리적 여건과 편리한 교통의 강점을 바탕으로 올해도 50개 이상의 전국대회를 유치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이다.

 

 

 

 

김천시는 “전국 각지에서 많은 대회 관계자들이 우리시를 찾는 만큼 선수와 관계자들이 경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또한 각종 체육시설의 지속적인 관리와 개선으로 대한민국 스포츠 중심 도시의 명성을 더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