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치

˝자동차검사 사전안내, 국민비서로 신청하세요˝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3/03 17:52 수정 2023.03.03 17:52
한국교통안전공단, 국민비서 통한 자동차검사 사전안내 알림 서비스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국민비서(구삐)를 통한 자동차검사 사전안내 알림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차량 소유주가 국민비서를 통해 자동차검사 안내문의 알림 신청 시 전자문서의 형식으로 전환하여 간편하게 차량 검사안내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공단은 기존 우편안내 방식으로 자동차 검사 사전안내를 하고 있었으나 우편의 분실 우려 및 1회성 알림으로 인한 검사기간 경과로 과태료가 부과되는 차량의 발생 및 이로 인한 대국민 불편이 발생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국민비서를 통한 자동차검사 사전안내 서비스를 시행했다.

 

국민비서로 자동차검사의 사전안내 알림을 신청한 차량의 경우 검사기간 동안 총 4회에 걸쳐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차량 소유주의 신청에 의해 알림이 발송되는 시스템으로 안내 오류를 최소화해 검사기간 초과로 인한 과태료 생성을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자동차검사 사전안내 서비스를 통해 앞으로는 자동차 검사기간을 인지하지 못하여 과태료가 발생되는 상황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국민비서를 통한 자동차 검사 사전안내를 확대하고, 적정 주기에 자동차 검사를 시행하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