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스포츠 중심도시 김천, 타 지자체 잇따른 벤치마킹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2/27 20:41 수정 2023.02.27 20:41
보령시‧아산시, 김천종합스포츠타운 견학


스포츠 중심도시 김천의 국제 및 전국대회 개최, 다양한 종목의 전지훈련 유치와 집적된 종합스포츠타운의 운영 노하우를 등을 배우기 위해 타 지자체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3일 스포츠마케팅 벤치마킹을 위해 보령시청과 체육회에서 방문해 대회 개최 및 전지훈련 유치 전반에 대한 간담회를 가진 뒤 김천 종합스포츠타운을 견학했다. 24일에는 아산시청과 아산시의회에서 방문해 실내수영장, 실내체육관, 테니스장 등을 살펴보고 대회 개최 및 시설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들었다.

 


한편 김천시는 지난해에도 충남, 경북 등의 지자체에서 방문하여 대회운영과 시설관련 현황 등을 벤치마킹해 갔다. 전국 어디서든 3시간 안에 도달할 수 있는 지리적 강점을 바탕으로 매년 40여 개 이상의 국제 및 전국단위 체육대회 개최는 물론 전지훈련 유치를 통해 20만여 명 이상이 김천시를 방문하고 있고, 연간 200억원 이상의 경제파급 효과를 거두며 스포츠산업을 지역경제 활성화의 한 축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또한 36만㎡ 규모의 김천종합스포츠타운 내 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 실내수영장, 테니스장 등, 14개의 집약된 최고의 시설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김천시를 방문하는 선수단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